로보락 S8 PLUS 내돈내산 후기 1 (가격 비교)
육퇴후 청소를 하다가 갑자기 현타가와서 아 크리스마스 선물로 로봇청소기 가지고 싶다.......라고 했다ㅎㅎ
애들이 있다보니 걸레질도 자주해야하는데, 걸레질 하기가 귀찮아서 꼭 걸레질 되는 걸 사고 싶었다.
삼성 비스포크 스팀 vs. 로보락 s8 플러스
로보락이 유명한건 알지만 기능이 좋은 것은 200만원 가까이 간다고 해서 고민하고 있던 찰나,
코스트코에 삼성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스팀이 할인하고 있다고 해서 한번 보러 갔다.
(코코할인마 어플이나, 코스트코 온라인 몰에서는 모델명을 확인할 수 없어서 정확히 어떤 기능이 있는지 알 수 없었다.
검색하면 맨날 비스포크 AI스팀 광고만 나와서 답답해서 직접 가서 보고 찍어왔다. 사양이나 모델명이 궁금한 사람은 사진 눌러보면 보인다ㅎㅎ)
삼성걸로 사면, 10만원이나 할인하면 70만원 초반에 살수 있고, 걸레를 빨아주고, 스팀으로 세균도 없애주는 기능도 있으니 좋아보였다.
그러나 딱 봤을때 아......너무 크다였다. 사진으로 보면 그리 커보이지 않지만, 로봇청소기 자체가 꽤 크고(나는 10년전에 LG로청만 써봐서 요즘 로청 사이즈가 이렇게 큰지 몰랐음 ㅎㅎㅎ), 먼지통, 새 물통, 오염된 물통이 다 들어 있으니 크기 자체가 컸다. 여기에 물을 채우고, 더러운 물을 비워주고 하는건 너무 번잡스럽겠다 싶었다.
그래서 구입하지 않고 집으로 오던 길에, 우연히 걸레를 빨아주는 기능이 없는 S8 플러스가 네이버 강세일을 해서 엄청 할인을 하고 있는걸 발견했다!!
S8 플러스는 걸레 빨아주는 기능은 없지만,
자동으로 비워주는 기능은 있고, 물통을 채워 넣지 않아도 되니 저 네모난 통 자체가 작다(기계 자체는 이것도 큼).
그리고 여러 리뷰에서 아무리 빨아서 말려주는 기능까지 있어도, 걸레가 바싹마르지 않기 때문에 쉰내가 난다는 얘기들을 들었고, 세정제 같은걸 넣어서 쓰는 사람들도 있는데, 그거는 내가 좀 찝찝하다(사고 나서 보니 물통에 세정제 넣지 말라고 써있기도함).
그래서 주변에 아기 키우는 친구들 보면 로보락이 빨아줘도 결국은 자기가 걸레 빼서 한번씩 다시 빤다고 하길래,
그냥 자동 걸레 빠는 기능이 없는걸 사고, 차라리 걸레를 10개를 사서 세탁기로 한꺼번에 걸레끼리 모아서 빨면 되겠다 싶었다(로보락으로 자동세척까지 되려면 몇십만원이상 차이가 나니까 나름 합리화 ㅎㅎㅎ).
제일 걱정했던 아기 매트를 넘어다니는가의 문제는 S8 이 넘는다/못넘는다 의견들이 있어서 약간 모험같았지만, 구매 후 지금 10번정도 사용해 본 결과 잘 넘어다닌다. (사용 후기는 조만간 다시 따로 올릴 예정이다)
로보락 s8 플러스 네이버 할인 가격
로보락은 원래 공식 가격이 90만원인데, 신한카드 할인을 받으면 85만원에, 네이버 멤버쉽(5천원 지불)을 이용하면,
네이버 멤버쉽 적립에 더하여 슈퍼적립이라고 10%를 더 적립을 해줘서 9만원을 더 적립해준다.
(슈퍼 적립은 다른 멤버십을 또 가입해야 되는건가해서 한참 찾아봤었는데, 그냥 네이버 멤버십 이용자는 추가로 더 적립을 받을 수 있는거였다. 네이버 멤버십 4% 적립되는 한도 20만원 이상이어도 상관없이 따로 적립됨)
이것저것 합치면 거의 16만원을 적립해주는거여서, 거의 70만원도 안되게 구매하게 되는셈이었다.
+ 아쉽게도 지금은 카드 할인이나 이런부분이 종료되서 이정도로 할인된 상태는 아닌것 같다.
그래도 아직 슈퍼 적립이 되서 9만원 정도는 적립되고, 다른 추가 적립 합치면 80만원 이하로는 살 수 있는것 같긴하다.
+ 만약에 이런 세일도 다 끝난 후에 이 글을 보거나, 아니면 적립 자체가 네이버 포인트로 되는거라서 네이버를 이용할일이 별로 없을경우, 또는 쿠팡에서 적립되는 카드를 사용하고 있을 경우는 아래 링크에서 처럼 쿠팡에서 사는게 제일 깔끔할수도 있다.
https://link.coupang.com/a/b1ZcIS
(로보락은 내돈내산이지만, 쿠팡 링크 통해서 사시면 제가 수수료를 받습니다 ㅎㅎ)
여태까지의 경험상 쿠팡에서 가전을 사는것의 장점은
문제가 있을 경우, 깔끔하게 교환환불을 해준다는거다. 심지어 사용했던 건데도 원래의 기기 불량같은게 있을 경우 따지지도 않고 새걸로 다시 보내준다(이전에 밥솥을 샀다가 이런문제가 있었는데 너무나 잘 해결되서 아주 칭찬했음 ㅎㅎㅎ)
그래서 평소에는 고가의 물건일수록 가격차이가 크지 않으면 그냥 쿠팡에서 산다( 이번에야 네이버가 강세일로 워낙 할인중이어서 여기서 샀지만ㅎㅎ). 네이버에서 사거나 개인판매자에게 사면 싸움이 나는 경우가 있어서ㅠㅠ
로보락 S8
만약에 먼지통을 자동으로 비워주는 기능이 없는 것도 괜찮으면, 차라리 쿠팡에서 이런 S8 정도를 사는게 나을 듯하다.
S8 도 청소랑 물걸레등의 기능은 다 있는데, 자동으로 비워주는 기능이 없다.
대신 본체랑 충전단자만 있으면 되서, 저 커다란 쓰레기통처럼 생긴게 없어서 훨씬 공간도 덜 차지하고 보기에도 좋다.
나도 만약에 s8이 있는걸 알았으면 그냥 자동비워주는 기능 없어도 이걸로 샀을거 같긴했다.
https://link.coupang.com/a/b1Y2Ex
(로보락은 내돈내산이지만, 위 링크 통해서 사시면 수수료를 제가 받아요 ㅎㅎ)
특히나, 급히 알아보고 사느라고 몰랐는데, 오토로 비워주는 기능이 있을 경우, 저 안에 먼지를 모아주는 더스트백 같은거를 추가로 구매해서 사야된다. 일반적으로 7주 정도 후에 갈아주면 된다고 하는데, 우리집은 애들이 음식 부시러기같은거를 자주 흘려서 왠지 7주나 저 안에 음식물 쓰레기가 들어가 있으면 벌레 생길거 같은 기분...
게다가 비워줄 때 소리가 엄청 커서 애기 낮잠시간에 돌렸다가는 애도 울고 나도 울거 같앗다.
그래서 그냥 먼지통 비우는거 자체가 별로 싫지 않다면 가격도 저렴하고, 다른 장점도 있는 S8도 추천이다.
+ 지금 구입후 약 1주일째 잘 사용중인데, 여러가지 장단점 및 부속품 구입에 대한 리뷰는 시간되는대로 다시 써볼 예쩡이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