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선재도 어촌체험 휴양마을 갯벌체험(영흥도 주변 갯벌체험)

최마미 2024. 5. 6. 22:08
728x90
반응형
선재도 갯벌체험 목섬 체험장/사메기 체험장

 

선재도에는 갯벌 체험을 두 군데서 할 수 있는데 차이점은 아래와 같다. 

  • 목섬 체험장은 공휴일만 운영, 트랙터로 갯벌로 데려다줌, 비용 12000원, 하루에 1번 또는 2번 운영
  • 사메기 체험장은 평일/공휴일 둘다 운영(안하는 날도 있으니 시간표 확인 필수), 트랙터 운영안함, 비용 만원, 주로 하루 한번 운영

왼쪽이 목섬/오른쪽이 사메기 체험장 물때 시간표임

 

목섬 갯벌체험

 

우리는 5월 4일 오후 물때 시간에 목섬으로 다녀왔다. 4시 10분 시작이었는데 20분 정도 전에 도착했을때 매표소가 열어 있었다(한시간 전에 왔을때는 닫혀있어서 차에서 한숨 잠 ㅎㅎ). 

 

+ 주차는 선재도 어촌체험 휴양마을을 검색하고가면된다. 다리 밑에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무료로 주차할 수 있다. 

 

키오스크로 체험 인원수(3세 이상), 장화 대여(2000원), 장갑 구입(천원) 여부를 체크한 후에 결제를 한다. 그 티켓을 가지고 대여소 쪽으로 가면 체험 인원 수에 맞게 호미, 바구니를 빌려주고, 장화를 대여할 수 있다. 

 

우리는 애들은 갯벌 장화를 가지고 가서 성인장화만 대여했다. 장화 사이즈는 유아용은 150부터 어른용 300까지 있고, 새로 개장을 해서 물건들이 아주 깨끗했다. 다만 발이 좀 얇아서 양말 두툼한거 신으면 더 좋을듯하다 ㅎㅎ 막내는 발이 140정도여서 집에서 준비해간 장화를 신고 들어갔다. 

 

+ 사이즈가 큰 편이라 같이간 일행들 모두 한사이즈 작은걸 빌렸다.

+ 화재로 인해 문을 닫았다가 새로 개장해서 그런지 대여 물품들이 모두 새걸로 아주 깨끗했다. 

 

오늘 첫 개장인데 다들 어떻게 알고 오셨는지 생각보다 사람이 많았다. 그래도 오래 기다리지 않고 금방금방 들어갈 수 있었다. 4시 쯤부터 입장을 하고 트랙터를 타기 시작했는데, 우리는 애들이 어려서 앉혀서 가려고 한 대는 보내고 두번째 차에 탔다. 

 

 

위치는 목섬으로 들어가는 바닷길을 지나서 내려준다. 타는 위치도 동일하다. 하다가 중간에 돌아오고 싶으면 어쩌지 고민했는데, 트랙터를 두 대가 계속 운영을 해서 5~10분 정도 서 있으면 차를 탈 수 있다. 

 

+ 아이가 입은 가슴장화는 마이랭(mylang)이라고 하는 브랜드 갯벌 장화인데, 다녀와서 벗기면서 보니 물이 살짝 새있었다. 지인이 두어번 신었다고 해서 물려 받은건데 보관을 잘못한건지 물이 샐줄이야ㅠ 저렴한 가격도 아니던데 또 사야되나ㅠㅠ

 

 

어른 4명, 아이 세 명이서 두 시간을 열심히 잡았는데 한바구니도 못채웠다ㅠㅠㅠㅠ 바구니를 받을 때 어머 바구니가 너무 작다 그랬는데, 잡은 것들 다 합쳐보니 한바구니가 나올락 말락....

 

8만원이 넘게 냈는데 너무 안잡혔다 싶었는데, 우리가 못잡은거였다ㅎㅎㅎㅎ 돌아오는 트랙터에서 어떤 분이 바구니 가득 잡으셨길래 어디서 잡으셨냐 물었더니, 씨 뿌려 놓은 곳으로 가서 20분만에 이만큼을 캤다고 하셨다. 미리 정보가 있으셨던건지 현지 분들이 알려주신건지 모르겠다만, 많이 잡으신분들도 꽤 있던데 우리 바구니는 민망하리만큼 비어 있었다ㅠㅠ 그럭저럭 재미있었지만, 좀 더 잘 잡혔으면 애들도 더 신났을텐데 좀 아쉬웠다ㅠ

 

http://xn--hz2b97k1of3lax1sflp.com/

 

선재도 선재어촌체험마을

선재어촌체험마을?, 갯벌체험, 낚시터체험, 어촌체험, 선재도어촌체험마을, 갯벌,낚시,어촌체험

xn--hz2b97k1of3lax1sflp.com

 

 

728x90
반응형